top of page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기업 틱택, 업템포글로벌과 전략적 비즈니스 위한 MOU 체결

2023년 3월 17일

번역 현지화 서비스 및 글로벌 IT 비즈니스 전문기업 업템포글로벌(이하 업템포)이 국내외 B2B 데이터 시장에서 협력에 나섰다.

글로벌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 기업 TICTAG(이하 틱택)과 번역 현지화 서비스 및 글로벌 IT 비즈니스 전문기업 업템포글로벌(이하 업템포)이 국내외 B2B 데이터 시장에서 협력에 나섰다.




글로벌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 기업 TICTAG(이하 틱택)과 번역 현지화 서비스 및 글로벌 IT 비즈니스 전문기업 업템포글로벌(이하 업템포)이 국내외 B2B 데이터 시장에서 협력에 나섰다.


틱택은 업템포와 공동협력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고 사회 각 분야의 데이터 수요 및 글로벌 시장 활성화 방안, 소프트웨어의 상호 지원 등 다양한 공동 업무 협의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틱택의 케빈 쿠아(Kevin Quah) 대표이사와 김세은 한국법인 대표이사, 업템포의 오종훈 대표이사 및 임형섭 데이터팀 팀장, 응웬티탄타오 브릿지 유닛 파트장이 참석했다.


업템포는 2015년 통번역 현지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각종 데이터/IT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제공하고 있다. 다년간 번역 현지화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데이터베이스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내 언어 장벽 해소에 기여하는 다국어 자동화 번역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지사를 설립하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2019년 설립되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틱택은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에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까지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데이터 등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다룬다. 차량 이미지부터 의료 데이터까지 광범위한 데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20년 12월에는 틱택 한국 법인을 설립, 본격적으로 국내 비즈니스를 시작했으며 최근 자유롭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는 데이터셋 판매 플랫폼 ‘틱택 마켓플레이스(Tictag Market Place)’를 런칭했다.


틱택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필요한 데이터 니즈만 설정하면 클릭 한 번으로 해당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이 같은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국외 데이터가 필요한 국내 기업들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빈 쿠아 틱택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전문 데이터 기술을 다루는 틱택과 다년간 번역 현지화 기술을 축적해온 업템포가 협력한다면 기존과 차별화 된, 보다 정교하고 우수한 언어 관련 데이터셋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훈 업템포 대표이사도 “틱택의 참신한 기술력과 업템포의 우수한 인력 및 작업 품질이 어우러져, 데이터 수집·가공에 따른 크라우드워킹이 활성화되고 있는 국내 및 동남아 데이터 비즈니스 선두주자로 양사가 함께 나아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 itbiznews


bottom of page